Category: entertain

왓챠(WATCHA)에서 볼 수 있는 일드 추천작 10편

최근에 ‘한자와 나오키’를 보려고 왓챠에서 2주 무보수 서비스를 이용했는데요. 뚜렷이 넷플릭스보다 일드가 많더라구요! 2주 길거리 이제까지 볼 수 있는 루트가 없어서 밑 못했던 일드를 한껏 봤습니다:-) 그러므로 추려본 왓챠에서 볼 성명 있는 일드 추천작 10편입니다. 순서는 추천순입니다.

1. 한자와 나오키(半沢直樹)

첫 번째는 역 이금 드라마, ‘한자와 나오키’입니다. 일본에서도 엄청난 시청률로 시즌1, 시즌2 다 대성공한 드라마인데요. 은행원인 한자와가 자신이 몸담고 있는 도쿄중앙은행의 비리를 발견하고, 이에 맞서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속도감 있는 진행과 탄탄한 스토리, 출연진들의 열연으로 ‘명작’이 완성되었죠:-) 개인적으로 일드 전체에서도 추천작으로 꼽을 만큼 재밌게 본 일드예요! 왓챠에는 시즌1(2013), SP, 시즌2(2020) 빠짐없이 올라와 있고, 보는 순서는 시즌1→SP→시즌2인데 SP 드라마는 총체 스토리에 영향도 없고, 노잼이기 때문에 빼고 보셔도 됩니다.

일드 한자와나오키 2(半沢直樹2) :: 역시는 역시

2. 리갈하이(リーガルハイ)

두 번째는 ‘한자와 나오키’의 주연인 영화 무료로 보는 곳 사카이 마사토의 또 다른 주연작이자 대표작인 ‘리갈 하이’입니다. 리갈하이는 돈을 엄청나게 밝히는 부도덕한 변호사, 코미카도가 자신만의 기준으로 재판을 승리로 이끌어가는 스토리의 드라마입니다. 그대로 맛이 틈 것 같은 주공 코미카도를 연기하는 사카이 마사토의 연기도 훌륭하고, 법정 드라마에서 일쑤 보여주는 감동 스토리도 사뭇 없는, 새로운 스타일의 법정 드라마입니다:-) 제법 코믹하지만 언급 자체는 꽤나 탄탄한데 거기에다 심오한 메시지를 던지기도 하는 드라마라 누가 봐도 재밌게 볼 생목숨 있지 않을까 합니다. 왓챠에는 시즌1, 2와 SP 드라마까지 글머리 업데이트되어 있어요.

3. 중쇄를 찍자!(重版出来!)

염원하던 만화 잡지 바이브스(バイブス)의 편집자로 취직한 주인공, 쿠로사와 코코로를 중심으로 만화 잡지사의 편집자와 만화 작가들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중쇄를 찍자!’입니다. 만화를 사랑하고, 진정으로 작가들의 도움이 되고 싶어 하는 순수한 열정을 가진 주연 쿠로사와의 모습을 배우 쿠로키 하루가 특유의 ‘맑은 매력’으로 장상 살려내 여제 반점 ‘엄마 미소’를 짓게 하는 드라마인데요. 국내에서도, 일본에서도 흔하게 볼 수명 없는 배경의 드라마라 흥미롭게 볼 분들이 많지 않을까 싶습니다.

4. 언내추럴(アンナチュラル)

국내에서도 빈번히 알려진 배우, 이시하라 사토미 주연의 ‘언내추럴’입니다. 부자연사한 사체를 부검하며, 사건의 가능성을 재단해보는 법의학자, 미스미 미코토와 팀원들의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미스미가 무작정 정의를 쫓거나, 주변에 교훈이나 감동을 주려하지 않는 담백한 성향의 주인공이라 외려 더욱 재밌게 봤어요. 사건의 트릭도 꽤나 빈번히 짜인 편이고, 전체적인 희곡 역사 또 긴장감 있어서 추리물 좋아한다면 흡연히 봐야 할 드라마가 아닐까 싶습니다.

일드 언내추럴(アンナチュラル) :: 곰곰이 ‘내 일’을 할 뿐

5. 성혼 못하는 남자(結婚できない男)

추천작 10편 중 유일하게 2000년대 작품인 ‘결혼 못하는 남자’입니다. 입만 열면 주변을 화나게 하는 얄밉지만 미워할 생목숨 없는 독신남, 쿠와노 신스케가 살아가는 방법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저도 시즌 1은 10년 전에 봤었는데 당시엔 흔하지 않았던 혼밥, 혼술, 혼여행을 하 즐겁게 하는 쿠와노의 모습을 상당히 색다르고, 재밌게 다가왔던 기억이 있네요. 13년 만에 후속편, ‘아직 주량 못하는 남자’가 2019년에 방영되었는데 왓챠엔 원작과 후속작 남김없이 업데이트되어 있더라구요. 독특한 쿠와노 신스케의 매력을 소소한 인생살이 사화 속에 담아 재밌고, 편하게 볼 삶 있는 드라마입니다.

일드 여태껏 결혼 못하는 남자(まだ結婚できない男) :: 매상 만든 후속작의 예

6. 99.9~형사전문변호사~(99.9~刑事専門弁護士~)

99.9%의 확률로 유죄가 선고되는 형사 사건을 전문으로 하는 별종 변호사, 미야마 히로토가 의뢰인의 이익보단 사건의 진실을 쫓으며 일어나는 일들을 그린 드라마, ‘99.9~형사전문변호사~’입니다. 주연은 국내에서 몇 년 전까진 ‘일본의 꽃미남’으로, 최근엔 망언으로 유명해진 아라시의 멤버, 마츠모토 움직임 맡았는데요. 개인적으론 이제까지 보여준 모습들보다 약간 엉뚱한 미야마 역할이 한층 올바로 맞는 옷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찰떡같이 소화했더라구요. 주인공인 미야마는 만만 가벼운데, 희곡 정신 사건은 무거워서 마음껏 코미디로만 흐르지 않도록 중심을 잦추 잡은 사고 드라마라고 생각합니다. 왓챠엔 시즌1, 2 전야 업데이트되어 있습니다.

일드 99.9~형사전문변호사~(99.9~刑事専門弁護士~) 시즌2 :: 정확한 뜻 중심을 잡은 일드 명작

7.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逃げるは恥だが役に立つ)

취업에 실패하고, 파견 사원으로 일하던 모리야마 미쿠리는 파견으로 일하던 회사에서 마저 잘리면서 아버지의 소개로 살림 도우미 일을 시작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가내사 도우미로 상가 된 집의 주인인 츠자키 히라마사와 가가 필요에 의해 단단상약 혼인 생활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그런 약언 정정 일 속에서 피어난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2016년 일본을 휩쓴 드라마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은 드라마인 만치 상대적 재밌어요. 두 사람의 로맨스도, 사회생활도 응원하면서 보게 되는 드라마입니다. 진짜로 두 중심인물 배우의 케미가 좋은 편은 아니긴 반면에 스토리와 주연 캐릭터들이 귀여워서 이해하게 되는 묘한 매력의 드라마입니다. 2021년 신춘 SP 드라마로 돌아온다고 하는데 기대되네요:-)

일드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 SP 힘내라 인류!!(逃げるのは恥だが役に立つ ガンバレ人類!新春スペシャル!!) :: 귀엽고, 재밌는 공익 드라마

8. 아임홈(アイムホーム)

희곡 ‘아임홈’은 성공가도를 달리던 중추인물 이에지 히사시가 폭발 사고로 어제오늘 기억을 잃으면서 시작하는데요. 자신이 가지고 있던 10개의 열쇠를 열 때마다 떠오르는 기억을 토대로 근순 가족, 친구, 밥통 동료들에게 참회하면서 새로운 인생을 살게 되는 스토리입니다. 드디어 마무리는 훈훈한 권구 드라마로 끝이 납니다만 기억을 잃기 전 이에지가 쫄딱 개차반이라 보다가 가만히 짜증 나기도 했네요ㅋㅋㅋ 그래도 그저 그런 소솔 드라마가 아닌 새로운 방법으로 스토리를 풀어나가는 드라마라 흥미진진하게 볼 핵심 있어요:-)

일드 아임 홈(アイムホーム) :: 새로운 장르의 가족 드라마

9. 민왕(民王)

부모-자식 짬 영혼 체인지 스토리는 흔해졌다지만, 영혼이 바뀐 것이 일본의 총리라면 조금은 다른 스토리를 볼 삶 있지 않을까요?ㅋㅋ 카리스마 정치인 아버지, 타이잔과 바보 아들놈 쇼의 영혼이 뒤바뀌면서 일어나는 스토리를 코믹스럽게 그린 드라마, 민왕입니다:-) 중간중간 주추 정계와 사회의 어두운 면을 그린 장면들도 등장해서 사알짝 불편하지만 전반적으로 병맛에 코믹한 드라마입니다.

일드 민왕(民王) :: 병맛 통리 드라마

10. 집을 파는 여자(家売るオンナ)

집을 파는 데에 있어선 ‘천재’인 중추인물 산겐야 마치가 고객의 생활에 꺽쇠 맞춘 집을 파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집을 파는 여자’입니다. 주인공 산겐야의 독특한 어투나 표정, 행동을 방금 살린 키타가와 케이코의 연기가 꽤나 호평이었죠:-) 라인 코미디, 이하 감동이라는 일드의 ‘룰’을 철저히 따른 드라마라 싫어하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지만 특유의 일드스러움을 저는 좋아하기도 하고, 가볍게 보기도 좋은 드라마라 추천해 봅니다:-)

일드 집을 파는 여자(家売るオンナ) :: 일드의 장점과 단점

‘엔터테인먼트 > 소식·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